㈜슬릭코퍼레이션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슬릭코퍼레이션은 귀하가 ㈜슬릭코퍼레이션 서비스 약관(이하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슬릭코퍼레이션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슬릭코퍼레이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슬릭코퍼레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하이파이브”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 및 판매하는 “하이파이브” 프로그램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9. “사이버머니”라 함은 유상 또는 무상으로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메가캐쉬, M캐시, 보너스캐쉬 등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 “회사”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11. “하이파이브”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라 함은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및 운영하는 인터넷 상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해당 개정약관은 개정약관의 적용 시작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개정약관의 적용 시작일 이전에 체결되는 계약에 대하여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 시작일 이전에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 조 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로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득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진행할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 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8. 본 약관 제16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본 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리며, 이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신청자)에 대한 회원가입신청 거절(또는 유보) 내역 고지 의무의 예외로 합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해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 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3.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이용자 정보 입력

6. 결제수단 선택

7. 결제금액 재확인

8. 결제

9. 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하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이게 재화 및 용역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를 위반하는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시행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해당 손해에 대하여 회원에게 배상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용이하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다음 사항을 게시합니다.

1. 시간별 프로그램의 내용 및 정원

2. 지도 강사의 인적 사항

3. 강습의 변경

4. 이용료

⑧ 회사는 회원이 체력단련장 시설 및 기구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용 방법 및 주의 사항을 설명하는 등의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합니다.

제16조 [소지품의 보관]

① 회원의 소지품 중 화폐, 유가증권, 기타 고가물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해당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책임이 있으며, 해당 소지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손해 배상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ㆍ모욕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하기 위한 구입 대금, 기타 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회원의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1.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경우

12.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 혹은 미풍양속에 반한 행위를 하는 경우 등

③ 본 조 2항에 근거하여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동일 행위가 3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해당 제한 또는 정지의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고 회원등록을 말소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3항에 근거하여 회사가 회원의 회원등록을 말소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회원에게 통지한 후 회원등록 말소를 진행하기 전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3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자신의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2. 자신의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3. 서비스 이용 중 녹음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이때, 보호자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전 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서비스 구매 고객에 대한 운동 및 체육 시설 제공

②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 등의 사유로 향후 체결되는 계약에 대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④ 전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와 체결한 기존 서비스 제공 계약에 대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및 보수,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해당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손해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사업종목 전환, 사업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을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배상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마케팅 정보의 수신 동의]

① 회사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및 상품 추천, 각종 경품 행사, 이벤트 등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문자(SMS 또는 카카오 알림톡), 푸시,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이후 시점이라도 고객의 의사에 따라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 할인 및 이벤트, 이용자 맞춤형 상품 추천 등의 마케팅 정보 안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 제5항에 의해 선택정보 사항에 대해서는 동의를 거부하시더라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할인 및 이벤트, 이용자 맞춤형 상품 추천 등의 마케팅 정보 안내 관련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마케팅 정보를 원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마케팅 활용에 새롭게 동의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알림 > 알림 설정”을 통해 해당 동의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전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회사가 작성한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출판ㆍ방송ㆍ공연하거나 기타의 행위로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의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5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 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26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7조 [청약철회]

①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②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③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시설 이용 및 강습 등에 관한 표시ㆍ계약 또는 광고 내용이 실제와 다른 경우

2. 체력단련기기 및 시설의 고장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3. 서비스 시설의 이전, 휴업, 폐업, 정원초과 등으로 서비스 이용이 곤란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곤란한 경우

④ 본 조 제3항에 의하여 회원이 청약 철회를 요청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개시일(교습기간 시작일) 이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매 이용 계약시 이용료로 납입한 총액(이하 “총 이용금액”이라 함) 전액에 대해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 진행

2. 이용개시일(교습기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총 이용금액에서 해지일까지의 이용금액을 일할 계산하여 공제한 후의 잔여 금액에 대해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 진행

⑤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28조 [강좌 교습비의 환불 및 변경]

① 회사는 “하이파이브” 강좌의 횟수권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1-1. 서비스 시설의 교습정지, 자진폐원, 등록말소 등 회사측 사유로 인한 경우

발생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서비스 시설을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반환금액: 이미 납부한 수강료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1-2. 회원권 시작 전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발생일: 회원권 시작 전
반환금액: 이미 납부한 수강료에서 위약금 10%를 차감한 금액

1-3. 회원권 시작 전일 이후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발생일: 회원권 시작일 당일 ~ 시작일 이후
반환금액: 이미 납부한 수강료에서 위약금 10% 및 사용 횟수에 따른 추가 공제액을 차감한 금액

1-4.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하는 경우, 사용 횟수에 따른 추가 공제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제액: “1회권 정상가격 * 사용횟수”의 금액

② 회사는 “하이파이브” 강좌의 기간권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1. 서비스 시설의 교습정지, 자진폐원, 등록말소 등 회사측 사유로 인한 경우

발생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서비스 시설을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반환금액: 이미 납부한 수강료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2-2. 회원권 시작 전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발생일: 회원권 시작 전
반환금액: 이미 납부한 수강료에서 위약금 10%를 차감한 금액

2-3. 회원권 시작 전일 이후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발생일: 회원권 시작일 당일 ~ 시작일 이후
반환금액: 이미 납부한 수강료에서 위약금 10% 및 사용 기간에 따른 추가 공제액을 차감한 금액

2-4. 기간권의 경우 미사용 기간 동안 회원권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정지 한도 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3개월(90일)권: 총 15일을 최대 2회 한도 내에서 분할하여 사용 가능
6개월(180일)권: 총 30일을 최대 3회 한도 내에서 분할하여 사용 가능

③ 본 조 제1항과 제2항의 환불규정에 대한 회사의 운영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반환금액 산정의 기준이 되는 기 납부 수강료는 실제 납부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이는 “회원의 결제 금액 - 회사의 환급액을 포함한 모든 할인 금액”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수강을 확정하기 전에 할인 받은 금액은 반환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2. 회원이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 수업 수강 여부와 관계없이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만 환불 진행이 가능하며 결제과정에서 발생한 수수료는 회원이 전액 부담합니다.

3. 회원이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 사용일수 계산은 고객센터 운영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 환불 의사를 표시한 경우 다음 영업일에 환불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예시 : 금요일 고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 환불 접수 건의 경우 차주 월요일에 접수된 건으로 간주합니다.)

4. 당사 고객센터 외의 경로를 통해 접수된 환불 희망 건의 경우 접수 및 환불 처리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5. 천재지변으로 인한 계약 해제 및 해지 시 이미 납부한 수강료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한 사은품은 반환 또는 환불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7.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7영업일 이내에 교습비를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본 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의하여 회원이 환불을 받는 경우 회사는 교습비를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교습비를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⑥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할부계약으로 신청한 경우에는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방문사원 권유로 신청한 경우에는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이용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신청일에 계약서(또는 약관)을 교부 받지 못한 경우 이용 개시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11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른 원상회복의 의무를 이행합니다.

⑦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 규정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제29조 [사이버머니 충전 및 환불]

① 회사가 무료로 회원에게 지급한 사이버머니(보너스 캐쉬, S포인트 등 명칭불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사이버머니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안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사이트에서 유료로 사이버머니(슬릭캐쉬, 이벤트캐쉬, S캐쉬 등 명칭불문)를 충전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은 유료 사이버머니 잔액에 대해서는 할인을 제외하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프트카드 등을 이용하여 충전한 유료 사이버머니는 별도의 유효기간과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사이버머니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사이버머니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사이버머니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사이버머니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과오금의 환급]

① 회원이 교습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①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중지·장애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③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손해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제 5 장 기타

제32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건강을 위한 식이ㆍ운동 프로그램과 식단을 제공하지만 의료 서비스는 아닙니다. 따라서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은 전문적인 의학 진단ㆍ처방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건강 상태에 대해 조금이라도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건강 상태에 관한 문제가 있음에도 의사와의 상담을 선행하지 않고 회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신체적ㆍ정신적 상해 및 질병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발생하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을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ㆍ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와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ㆍ소송에 대해서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